FOODPLAY

뼈나라감자탕

뜨끈하고 깔끔한 감자탕이 생각나신다면 보정동 뼈나라감자탕으로 오세요.

한식/탕·찜/감자탕
신고하기
프린트하기
트위터로 보내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큰사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맛 집 명
뼈나라감자탕
연 락 처
050-7724-7614
홈페이지 http://bnrgamjatang.foodplay.kr/
대표서비스 저녁특선! 감자탕 4인 32,000원 / 포장 가능
동영상URL 정보없음
운영시간 24시간
휴무일 정보없음
주차 정보없음
맛집주소
지역선택
지번주소
지번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1206-2
도로명주소 : 경기도 용인시 43번길 11-15
도로명주소
  쿠폰이 없습니다.
 

방방곡곡 돌며 해장국 맛·특색 비교
“어? 감자탕 맞아? 기름기가 쭉 빠지니 그 맛이 일품이네.
배를 꽉 채워도 건강에는 지장이 없겠다. 여기 깍두기하고 겉절이 한 그릇씩 더 주세요.”
기흥구 보정동 죽전카페거리정문 맞은편 ‘뼈나라 감자탕’(대표 라봉순)을 찾은 손님들의 입에서 이구동성 흘러나오는 소리다.
라봉순 대표가 처음 음식과 연을 맺은 것은 수원의 지동순대타운에서였다.
‘남도곱창’이란 이름으로 8년 운영하며 노하우가 생겼고 감자탕을 직접 운영하겠다는
결심을 굳힌 후에는 3년간 전국을 돌며 유명한 맛 집과 방방곡곡 5일장의 유명한 맛을 익혔다.
기름기 쭉 뺀 감자탕으로 맛, 건강 으뜸
뼈나라 감자탕은 지난 2010년 이곳에 체인점으로 문을 열었다. 체인점을 차리기 위해 본점에서 1개월 교육 과정도 거쳤다.
전국을 돌며 익힌 3년간의 맛 개발과 본점 1개월 교육은 라 대표로 하여금 제대로 된 맛을 스스로 판단할 수 있게 했다.
라 대표는 “기름기는 건강의 적”이라며 “기름기 빠진 감자탕은 정성이 가득 들어간 엄마의 마음이 담겼다”고 말했다.
착한 가격은 고객과의 고통분담
실제 뼈나라 감자탕은 우거지와 뼈를 함께 넣고 일정한 온도(180~220도)로 6시간 이상 끓이며
2시간마다 우거지를 꺼내 손으로 기름기를 짜낸다. 기름기는 90%이상 제거된다.
뼈는 등뼈 대신 목뼈를 사용하므로 풍부한 살은 물론 뼈와 살이 쉽게 분리되므로 손님들에게 수고를 덜게 한다.
특히 양념에 첨가한 오가피, 당귀 등 여러 가지 한약 재료는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은 적당한 한약향이 손님들의 입맛을 끈다.
라 대표는 “오래 끓여주니 우거지와 살에 맛이 골고루 섞이고 돼지의 잡냄새를 전혀 느낄 수 없다”며
“목뼈를 사용함으로써 마치 사과 속 꿀처럼 살 속 힘줄이 부드럽게 씹는 즐거움까지 더해준다”고 말했다.
깊은 맛이 환상!
뼈나라 감자탕에서는 통감자를 익혀서 넣지 않는다. 편 썰기 한 생감자로 새로운 맛을 더한다.
라 대표는 “돼지 뼈를 옛말로 ‘감자’라 불렀다”며 “그래서 감자탕인데 모든 사람들이 밭에서 나는 감자를 찾기 때문에
감자 고유의 맛도 살렸다”고 말했다.
“기름기 때문에 감자탕을 먹지 않았다”는 한 손님은 “뼈나라 감자탕에서 감자탕의 참 맛을 찾았다”고 할 정도다.
든든한 한상
대학교 MT나 단체여행, 가족여행을 계획한 손님들도 이곳을 찾는다. 감자탕 포장이 가능하기 때문.
여행지에서 끓이는 포장감자탕은 가격, 맛 등 새로운 즐거움을 더해준다. 라 대표는 ‘정성’을 포장하기 때문이다.
오픈하고 지금까지 가격을 동결했다. “힘들다는 말이 절로 나오는 요즘 먹는 시간만이라도 즐거워야 할 것 같다”며
“가격동결은 경제적 고통을 손님과 함께 분담한다는 뜻도 담겨 있다”는 라 대표의 말이다.
건강을 위한 약

자칭 머슴이라며 말없이 도움을 주는 부군의 부지런함도 라 대표에게는 큰 힘이 된다. 꼼꼼한 성격으로 홀 안을 반짝반짝 빛나게 만든다.
그는 “감자탕은 ‘건강을 위한 약’이라며 실제 약이 될 수 있도록 계속 연구하고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맛과 영양을 듬뿍 담은 우거지해장국도 주력상품화 할 예정이다.
라 대표는 “정성들여 익힌 우거지는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며
“여기에 착한 가격까지 합세시켜서 대한민국 건강식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뼈나라 감자탕은 보정동에 있지만 손님은 보정동은 물론 인근 수원, 성남 등에서도 찾아온다.
뼈나라 감자탕 향기가 그곳까지 전해진 때문일 것이다.

등록된 메뉴가 없습니다.
이 맛집과 가까운 맛집
검색된 업체가 없습니다.
    추천상가
  • 지석프라자
    추천매물
  • 베네카운티
  • 정남마을
  • 해노을빌
  • 천리스페이스타운
  • 마성리전원주택
  • 가든코트JJ
  • 리채움
용인아이부동산 용인아이인테리어